소개팅도 메타버스로 코시국에도 식지 않는 꽁냥꽁냥 캠퍼스 서울신문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써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매일 평균적으로 6만명이상이 매칭될만큼 사용자가 많은 소개팅 어플이다. 한씨는 지인으로부터 많은 소개팅을 받아봤으나 원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에 한계가 있자, 주변으로부터 소개팅앱을 추천받고 사용했다. 채 2주를 사용하지도 않고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친구를 만나자 한씨는 주변 친한 친구들에게 해당 어플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이런 신개념 소개팅 서비스에 회원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입소문이 나면서 학생들은 물론 전문직, 직장인들까지 가입이 늘어났다.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고 있는 앱 서비스는 무엇일까. 세계적으로 지난 10년 동안 넷플릭스 다음으로 소비자 지출이 많았던 앱은 데이팅 앱 ‘틴더’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 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에 대한 검증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만남에서 여러 가지 불상사나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요." 성균관대에 재학 중인 이모 씨는 “에브리타임 소개팅 게시판을 통해 이성을 여러 번 만났다. 익명 게시판에서 소개팅이 이뤄지다 보니 거짓말을 하거나 불순한 의도를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


‘펫메이트’는 펫의 친구를 만들어주는 김에 내 친구도 만들고, 이틈을 타 ‘자만추’를 덤으로 할 수 있다. 원래 반려동물 자랑과 아기 자랑은 공통점 없는 친구에겐 하기 힘든 법. 그래서 여태 나만 보던 내 반려동물의 사진과 동영상을 마음껏 자랑하면서, 원하는 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펫’이 맺어준 친구와 마음까지 통한다면 자연스럽게 만남으로 이어지는 거다. 친목도모 커뮤니티들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소개팅 주선 방식은 간단하다. 신청자가 본인의 프로필을 제시하고 원하는 상대의 조건을 명시하면, 커뮤니티 운영자가 그 정보를 취합해 각자의 이상형에 합당한 사람을 찾아준다.


국외에서는 이미 온라인데이팅 산업이 디지털 음원, 온라인 게임 다음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데 반해 국내에서는 무주공산이나 다름 없었던 국내 소개팅 시장에 주목한 박 대표는 도전 의식이 발동했다. 소셜데이팅 '끌림'에서 최근 실시한 '남녀별 끌림키워드 TOP10'이라는 설문조사에서 그 결과를 엿볼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소개팅'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나오는 관련 앱은 200여개에 달한다. 속 관련 업무를 위한 개선이 필요함을 인지했으며, 소개팅 앱 담당 직원 수 확대는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대한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사이트를 오픈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회원수가 7만 명에 육박하고 회원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회원만 7000여 명에 달한다.


소개팅 앱에서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률적 움직임 또한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상위 랭크된 소개팅 어플 중 대다수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어플 내에서 서로의 정보 없이 사진만으로 대화를 주고받기에 알바, 사칭 등을 통한 범죄에 악용되는 경우 또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데이팅 앱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54%, 중복응답)’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선별된 대한민국 상위 8% 매력 남녀들의 소개팅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명함을 찍어 올려야 하는 등의 꽤 까다로운 직장 인증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검증된 상대를 만날 수 있다.


자신들의 프로필을 설정할 때에도 여성들은 자신의 ‘젊어 보이는 외모’와 ‘사교적인 성격’에 중점을 둔 반면, 남성들은 자신의 ‘재정적 안정성과 직업적 성공’을 중점을 두었다. 남성, 여성 회원 모두 서로의 프로필을 받고 만남을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가 진행되고 (멤버십의 경우 입금진행 생략) 매니저의 조율 속에 소개팅 약속시간, 장소 등 관리를 받고 서로의 연락처는 만남 전날 공유됩니다.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이처럼 소셜데이팅 어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보는 시선도 다양해지고 있다.


글을 올린 A씨는 3일 이와 같은 내용으로 고민을 털어놨다. 그는 “남편이 아직 대면으로 여성을 만났는지는 모르지만 (대화 기록) 증거는 다 남겨뒀다”며 “(남편이) 한 두 달 정도 쭉 들어가서 호감을 표시했다”고 운을 뗐다. CGIMALL 웹호스팅 용량증설시 하드용량 1GB 당 5,000원 / 일일트래픽 1GB 당 5,000원의 추가비용(VAT별도)이 발생합니다. 짧은 도메인형 호스팅을 이용하시면 “미니홈피 보유솔루션” 의 미니홈피 URL 이 짧은 도메인으로 셋팅됩니다. 본 조사는 특정 기업의 의뢰 없이 엠브레인의 컨텐츠사업부(트렌드모니터)의 자체 기획 및 자체 비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생방송 [굿모닝600글로벌]은 매일 오전 05시 55분 ~ 07시 21분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다른 온라인 어플들도 영상채팅 기능을 추가하거나 무료로 전환해 사회적 분위기와 이용자의 새로운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활동은 온라인 QQ 단체 채팅, 인터넷 생중계 등 새로운 형식을 통해 젊은이들이 즐겨 보는 화제와 패턴과 결합해, 독신 직원들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 활동에서는 폭소와 설렘이 끊이지 않았고, 진행자는 자기소개, 게임, 감정이야기 등 절차로 독신 직원들이 전면적으로 자기 전시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이를테면 좋아하는 가수나 영화 등을 프로필에 올려두면 같은 키워드를 가진 이성을 소개해주는 방식이다. 대신 개개인이 올려놓은 프로필의 성격이나 취미 등 공통사를 바탕으로 사이트 운영자들이 하루에 한명씩 남녀를 연결시켜 준다. 국내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들이 생겨나면서 젊은층에서는 이를 이용해 이성을 소개받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고학력자’ ‘전문직’을 위한 앱으로 공개 초창기 때부터 인기를 끌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데이팅’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질주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일각에서는 ‘그들만의 리그’를 만든다는 따가운 시선을 받기도 한다.

휴게텔 오피사이트 키스방 후기 키스방 후기 오피가이드 추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